한국 생활 비자 정보/TOPIK 기출자료

토픽(TOPIK) 31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(1~18 문항)

bori218 2022. 3. 29. 09:00
반응형

안녕하세요. 오늘은 토픽(TOPIK) 공부자료 포스팅을 가지고 왔습니다.



※ 현재 토픽시험은 TOPIK I, II 두 개의 단계로 나눠져 있지만 35회 이전 토픽 기출문제 들은 초급, 중급, 고급으로 나눠져 있습니다. 조금 더 많은 토픽 문제를 공부하고 풀어보고 싶을 때 참고해 주세요.


해당 자료는 TOPIK 31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(1~18 문항)입니다.

 


 

[1~5] 다음 (       )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
1. 동생이 공항에 도착했다는 (       )을 받았다.
① 관심       ② 연락       ③ 부탁       ④ 예약


2. 취미로 여러 나라의 우표를 (       ) 있다.       
① 치우고       ② 빌리고       ③ 모으고       ④ 옮기고


3. 국이 싱거워서 소금을 (       ) 넣었다.
① 따로       ② 가득       ③ 방금       ④ 약간


4. 재미있는 일이 없어서 하루 종일 (       ).
① 심심했다       ② 귀찮았다       ③ 시끄러웠다       ④ 지저분했다


5. 나는 꿈을 (       ) 위해서 더욱 노력할 것이다.
① 깨우기       ② 멈추기       ③ 이루기       ④ 마치기



[6~9] 다음 밑줄 친 부분과 의미가 비슷한 것을 고르십시오.

6. 출근 시간이라서 그런지 차가 많이 막힌다.
① 보인다       ② 생긴다       ③ 나온다       ④ 밀린다


7. 그는 어려운 가정 형편 속에서도 웃음을 잃지 않았다.
① 슬픈       ② 힘든       ③ 외로운       ④ 무서운


8. 이 병을 고칠 수 있는 마지막 방법은 수술을 하는 것이다.
① 수단       ② 경험       ③ 전망       ④ 결정


9. 주말에는 주로 집에서 시간을 보낸다.
① 우선       ② 편히       ③ 무조건       ④ 대부분


[10~11] 다음 (       )에 공통적으로 들어갈 동사를 고르십시오.


① 내다       ② 두다       ③ 가지다       ④ 구하다

 


① 묻다       ② 붙다       ③ 들어가다       ④ 떨어지다


[12~13] 다음 밑줄 친 부분의 의미가 반대인 것을 고르십시오.

12. 이 수영장은 깊으니까 조심해야 한다.
① 얕으니까       ② 좁으니까       ③ 차가우니까        ④ 어두우니까


13. 재료가 익으면 냄비 뚜껑을 열고 양념을 넣는다.
① 뽑고       ② 덮고       ③ 잡고       ④ 들고



[14~18] 다음 (       )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
14.
가 : 수미 씨, 보고서 준비는 다 했어요?
나 : 아니요. 아직 (       ).
① 하러 갑니다          ② 하는 중입니다
③ 하게 됐습니다       ④ 하기로 했습니다


15.
가 : 영화가 (       ) 얼마나 남았어요?
나 : 10분 정도 남았어요.
① 시작되려면       ② 시작되거나       ③ 시작되면서       ④ 시작되다가


16.
가 : 한강에 실제로 와 보니까 어때요?
나 : 너무 멋있어요. 사람들 말(       ) 야경이 참 아름답네요.
① 뿐       ② 이나       ③ 밖에       ④ 대로


17.
가 : 제가 귀한 시간을 너무 많이 뺏었어요.
나 : 아니에요. 오늘은 일이 많지 (       ) 회의도 취소됐거든요.
① 않은 채로       ② 않은 탓에       ③ 않은 데다가       ④ 않을 정도로


18.
가 : 다음 달 초쯤에 동창회를 할까 하는데 올 수 있어요?
나: 그럼요. 바빠도 동창회는 꼭 (       ).
① 나가야지요       ② 나가겠군요       ③ 나가던데요       ④ 나가라고요



 

 

문항번호 정답 문항번호 정답
1 10
2 11
3 12
4 13
5 14
6 15
7 16
8 17
9 18

 

31회 토픽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(1~18 문항) 잘 풀어 보셨나요?


읽어주셔서 감사합니다.


오늘도 제가 올린 포스팅이 조금이나마 도움이 되었으면 좋겠습니다.





(31회 중급 읽기 기출문제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.)

https://blog.naver.com/rlaqhrud0302/222679126057

 

토픽(TOPIK) 31회 중급 읽기 기출문제 (31~45 문항)

안녕하세요. 오늘은 토픽(TOPIK)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. 알아두세요! TOPIK 35회 ...

blog.naver.com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