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 생활 비자 정보/TOPIK 기출자료

토픽(TOPIK) 27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(19~30 문항)

bori218 2022. 4. 20. 09:00
반응형

안녕하세요. 오늘은 토픽(TOPIK) 공부자료 포스팅을 가지고 왔습니다.

※ 현재 토픽시험은 TOPIK I, II 두 개의 단계로 나눠져 있지만 35회 이전 토픽 기출문제 들은 초급, 중급, 고급으로 나눠져 있습니다. 조금 더 많은 토픽 문제를 공부하고 풀어보고 싶을 때 참고해 주세요.

 


해당 자료는 TOPIK 27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(19~30 문항)입니다.

 


 


[19~23] 다음 밑줄 친 부분이 틀린 것을 고르십시오.

19.
① 같이 농구를 하던 친구가 유학을 갔다.
② 수업이 끝난 후에 동생에게 보낼 편지를 썼다.
③ 직접 만든 케이크를 가지고 선배네 집에 놀러 갔다.
④ 오늘 아치에 듣는 뉴스에서 오후에 비가 온다고 했다.


20. 
① 아버지, 차 한 잔 드세요.
② 어머니, 들어가서 주무세요.
③ 은영아, 철수를 좀 도와 드려.
④ 철수야, 힘들면 먼저 집에 .


21.
① 학교를 졸업하자마자 운전을 배웠다.
② 사람들이 모두 보게 안내문을 벽에 붙였다.
③ 학생들은 비가 오는데도 소풍을 가자고 했다.
④ 저 집 아들은 크려면 할아버지를 닮는 것 같다.


22.
① 사회가 너무 빨리 변해 가서 적응하기 힘들다.
② 어려운 일을 끝내고 나니 기분이 매우 좋았다.
③ 아이들이 너무 떠들어 대서 일을 할 수가 없었다.
④ 지금까지 힘들게 운영해 버린 가게를 닫기로 했다.


23.
① 회사를 들어간 후부터 커피를 자주 마시는 편이다.
② 그 산은 높지 않기 때문에 혼자서도 올라갈 만했다.
③ 초대장도 보냈기 때문에 이제 모든 준비를 마치는 중이다.
④ 건물의 기초 공사를 튼튼히 하지 않아서 문제가 생길 뻔했다.


[24~26] 다음 밑줄 친 부분과 바꾸어 쓸 수 있는 것을 고르십시오.

24.
가 : 일요일에도 회사에 가세요?
나 : 네. 일이 많아서 나갈 수밖에 없어요.
① 나가면 돼요          ② 나가나 봐요
③ 나가기 쉬워요       ④ 나가야만 해요


25.
가 : 죄송한데요. 김수영 씨가 어디 계씨지요?
나 : 저기 계시네요. 모자를 쓰고 식사를 하는 분이에요.
① 쓸 겸         ② 쓴 채
③ 쓰던데       ④ 쓰더니


26.
가 : 회의실이 너무 추워요.
나 : 안 그래도 지금 확인하려고 했어요. 바로 전화해 볼게요.
① 확인할 참이었어요       ② 확인하는 척했어요
③ 확인할 뿐이었어요       ④ 확인하라고 했어요



[27~28] 다음을 읽고 물음에 답하십시오.


27. ㉠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가는 김에       ② 가는 통에       ③ 가는 반면에       ④ 가는 대신에


28. ㉡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이따가       ② 어쩐지       ③ 게다가       ④ 도대체


[29~30] 다음을 읽고 물음에 답하십시오.


29. ㉠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주장할 테니까          ② 주장할까 봐서
③ 주장하는 데다가       ④ 주장하기는 하지만


30. ㉡에 알맞은 것을 고르십시오.
① 백지장도 맞들면 낫다              ② 뛰는 놈 위에 나는 놈 있다
③ 소문난 잔치에 먹을 것 없다       ④ 사공이 많으면 배가 산으로 간다


   

문항번호 정답 문항번호 정답
19 25
20 26
21 27
22 28
23 29
24 30

27회 토픽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(19~30 문항) 잘 풀어 보셨나요?


읽어주셔서 감사합니다.


오늘도 제가 올린 포스팅이 조금이나마 도움이 되었으면 좋겠습니다.

 





(27회 중급 읽기 기출문제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.)

https://blog.naver.com/rlaqhrud0302/222694155249

 

토픽(TOPIK) 27회 중급 읽기 기출문제 (46~60 문항)

안녕하세요. 오늘은 토픽(TOPIK)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. 알아두세요! TOPIK 35회 ...

blog.naver.com

 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