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 생활 비자 정보/TOPIK 기출자료

토픽(TOPIK) 10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(19~30 문항)

bori218 2022. 5. 15. 09:00
반응형

안녕하세요. 오늘은 토픽(TOPIK) 공부자료 포스팅을 가지고 왔습니다.


※ 현재 토픽시험은 TOPIK I, II 두 개의 단계로 나눠져 있지만 35회 이전 토픽 기출문제 들은 초급, 중급, 고급으로 나눠져 있습니다. 조금 더 많은 토픽 문제를 공부하고 풀어보고 싶을 때 참고해 주세요.

 


해당 자료는 TOPIK 10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(19~30 문항)입니다.

 


[19~23] 다음 밑줄 친 부분이 맞는 것을 고르십시오.

19.
① 회의 준비는 오늘 끝내도록 하겠습니다.
② 연습을 날마다 하면 발음을 잘해질 거예요.
③ 언니가 사귀던 남자 친구와 헤어지기로 되었어요.
④ 새로 산 바지가 커서 허리를 많이 줄게 해서 입었어요.


20.
① 오늘 너의 행동에 대해 아버지는 과연 실망했다.
② 너무 당황해서 아무 말도 못하고 그저 가만히 있었어요.
③ 일을 할 때 실수를 하지 않으려면 진작 준비를 해야 한다.
④ 배우들의 뛰어난 연기에 관객들은 공연 내내 실컷 즐거웠다.


21.
① 선수들은 반드시 승리하고 말겠다고 말했습니다.
② 회의 준빌르 급히 끝내고 봐서 회의 시작 1분 전이었습니다.
③ 여러분의 도움이 없었으면 우리는 성공해 놓을 수 없었을 겁니다.
④ 끝까지 할까 말까 하다 보니 이렇게 좋은 결과가 나온 것 같습니다.


22.
① 비가 그치고 나면 하늘이 맑게 개기 시작했다.
② 내가 머리가 아팠다지만 동생이 약을 지어다 줬다.
③ 서둘러서 집에 갔더니 친구가 막 집을 나서고 있더군요.
④ 이 방은 할아버지께서 쓰셨다가 지금은 제가 쓰고 있어요.


23.
① 바쁠 텐데 형님마저 잔치에 와 주셔서 감사합니다.
② 요즘 초등학생치고 태권도 못하는 아이가 어디 있어요?
③ 제가 어렸을 때는 집안이 어려워서 먹을 것이나마 없었어요.
④ 지난달에는 수입에다가 비해 지출이 많아서 생활하기 어려웠다.



[24~26] 다음 밑줄 친 부분과 바꾸어 쓸 수 있는 것을 고르십시오.

24.
가 : 꽃이 참 예쁘네요. 누구한테서 받으셨어요?
나 : 받은 게 아니에요. 오는 길에 예뻐서 샀어요.
① 오기로          ② 오다가
③ 오느라고       ④ 오기위해


25.
가 : 이 식당은 뭐가 맛있어요?
나 : 저는 여기 오면 칼국수를 먹든지 만두를 먹어요.
① 먹거나       ② 먹어도
③ 먹던데       ④ 먹거든


26.
가 : 어머니, 오늘 저녁에 결혼할 사람을 데리고 오겠습니다.
나 : 뭐라고? 느닷없이 그게 무슨 소리야?
① 무조건       ② 갑자기       ③ 수시로       ④ 비로소



[27~28] 다음 글을 읽고 물음에 답하십시오.


27. ㉠과 바꿔 써도 의미가 같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바쁠 거야           ② 바쁜 편이야
③ 바쁜 것 같아       ④ 바쁠 뻔 했어


28. ㉡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아프겠어       ② 무겁겠어
③ 어렵겠어       ④ 피곤하겠어


[29~30] 다음 글을 읽고 물음에 답하십시오.


29. ㉠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원한다면          ② 원해서는
③ 원하더라도       ④ 원하다가는


30. ㉡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우물 안 개구리       ② 땅 짚고 헤엄치기
③ 하늘의 별 따기       ④ 밑 빠진 독에 물 붓기





 

문항번호 정답 문항번호 정답
19 25
20 26
21 27
22 28
23 29
24 30

10회 토픽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(19~30 문항) 잘 풀어 보셨나요?


읽어주셔서 감사합니다.


오늘도 제가 올린 포스팅이 조금이나마 도움이 되었으면 좋겠습니다.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