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 생활 비자 정보/TOPIK 기출자료

83회 TOPIK I 읽기 기출문제 (31~50 문항)

bori218 2023. 6. 15. 09:00
반응형

안녕하세요. 오늘은 토픽(TOPIK)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.

한국어를 공부하고 싶고 한국어능력시험(TOPIK)을 준비하고 있거나 생각 중이신 분들에게 도움이 될까 하여 준비하게 되었습니다.

 


※ 해당 자료는 83회  TOPIK I 읽기 기출문제 (31~50 문항) 입니다. 

 


 

[31~33] 무엇에 대한 내용입니까? <보기>와 같이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
 

31. 사과가 맛있습니다. 바나나도 맛있습니다.

① 날씨       ② 과일       ③ 직업       ④ 나이

 

32. 가게에 갑니다. 모자를 삽니다.

① 쇼핑       ② 공부       ③ 이름       ④ 음식

 

33. 7월에는 수업이 없습니다. 학교에 안 갑니다.

① 계절       ② 방학       ③ 여행       ④ 위치

 

 

[34~39] <보기>와 같이 (       )에 들어갈 말로 가장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
34. 영화를 (              ). 정말 재미있습니다.

① 봅니다       ② 잡니다       ③ 보냅니다       ④ 마십니다

 

35. 한국 가수를 좋아합니다. 매일 한국 (              )를 듣습니다.

① 편지       ② 노래       ③ 전화       ④ 시계

 

36. 저는 선생님입니다. 학교에서 학생들을 (              ).

① 읽습니다       ② 입습니다       ③ 가르칩니다       ④ 물어봅니다

 

37. 저는 요즘 (              ). 시간이 없습니다.

① 작습니다       ② 바쁩니다       ③ 무겁습니다       ④ 조용합니다

 

38. 저는 김민수 씨를 모릅니다. 내일 (              ) 만납니다.

① 처음       ② 보통       ③ 제일       ④ 항상

 

39. 저는 볼펜이 없습니다. 연필(              ) 있습니다.

① 을       ② 만       ③ 도       ④ 로

 

 

[40~42] 다음을 읽고 맞지 않는 것을 고르십시오.

① 우유입니다.
② 천 원입니다.
③ 딸기 맛입니다.
④ 팔월까지 팝니다.

 

① 방이 많습니다.
② 부엌이 큽니다.
③ 화장실이 있습니다.
④ 대학교에서 가깝습니다.

 

 

① 수미 씨는 공항에 왔습니다.
② 수미 씨는 제주도에 있습니다.
③ 지금 제주도는 날씨가 좋습니다.
④ 민희 씨는 수미 씨와 같이 있습니다.

 

 

[43~45] 다음을 읽고 내용이 같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
43. 
 저는 요리를 잘 못합니다. 그래서 음식을 보통 사 먹습니다. 
오늘 저녁은 집 근처 식당에서 불고기를 먹을 겁니다.

① 저는 요리를 자주 합니다.
② 집 근처에 식당이 없습니다.
③ 저는 오늘 불고기를 먹을 겁니다.
④ 저는 오늘 집에서 저녁을 먹습니다.

 

44. 
 어제 친구가 한국에 왔습니다. 오늘 우리 집에 놀러 올 겁니다.
저는 집을 깨끗하게 청소했습니다.

① 저는 친구 집에 갈 겁니다.
② 저는 오늘 친구를 만납니다.
③ 친구가 오늘 한국에 왔습니다.
④ 친구하고 집을 청소할 겁니다.

 

45.
 명동에서 약속이 있었습니다. 저는 집에서 일찍 나왔지만 차가 많아서
길이 막혔습니다. 그래서 약속 장소에 늦게 도착했습니다.

① 저는 명동에 못 갔습니다.
② 길에 차가 많지 않았습니다.
③ 저는 약속 시간에 늦었습니다.
④ 저는 집에서 늦게 출발했습니다.

 

 

[46~48] 다음을 읽고 중심 내용을 고르십시오.

46.
 제 동생은 빵을 잘 만듭니다. 동생이 만든 빵은 아주 맛있습니다. 저도
빵 만드는 방법을 배우고 싶습니다.

① 저는 빵집에서 일하고 싶습니다.
② 저는 맛있는 빵을 사고 싶습니다.
③ 저는 동생에게 빵을 주고 싶습니다.
④ 저는 맛있는 빵을 만들고 싶습니다.

 

47.
 저는 바다에서 수영하는 것을 좋아합니다. 여름에는 수영을 하러 바다에
자주 갑니다. 빨리 여름이 오면 좋겠습니다.

① 저는 여름을 제일 좋아합니다.
② 저는 수영을 잘하면 좋겠습니다.
③ 저는 여름 바다에 가 보고 싶습니다.
④ 저는 빨리 바다에서 수영하고 싶습니다.

 

48.
 옷장에 옷이 너무 많습니다. 그래서 옷장에서 옷을 찾기가 힘듭니다.
내일은 옷장을 정리할 겁니다.

① 저는 옷장이 더 필요합니다.
② 저는 옷을 많이 찾을 겁니다.
③ 저는 옷을 정리하려고 합니다.
④ 저는 내일 옷을 사려고 합니다.

 

 

[49~50] 다음을 읽고 물음에 답하십시오.

 저는 유치원 선생님입니다. 저는 아이들을 좋아해서 유치원 선생님이
되었습니다. 우리 유치원에는 아이들이 많아서 일이 조금 힘듭니다. 또 집에
늦게 가는 날도 많습니다. (      ㉠        ) 아이들이 정말 귀엽고 예뻐서 저는
제 일을 좋아합니다.

49. ㉠에 들어갈 말로 가장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그러면       ② 하지만
③ 그래서       ④ 그리고

50. 윗글의 내용과 같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저는 아이들이 좋습니다.
② 저는 보통 일찍 집에 갑니다.
③ 유치원 일은 힘들지 않습니다.
④ 유치원에는 아이들이 많지 않습니다.



 

 

문항번호 정답 문항번호 정답
31 41
32 42
33 43
34 44
35 45
36 46
37 47
38 48
39 49
40 50

 

83회 TOPIK I 읽기 기출문제 (31~50 문항) 잘 풀어 보셨나요?

읽어주셔서 감사합니다.

오늘도 제가 올린 포스팅이 조금이나마 도움이 되셨으면 좋겠습니다.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