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 오늘은 국내 체류 외국인 코로나19 백신 3차접종 안내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.
사실.. 한국사람들은 3차 접종 즉 부스터샷 접종이 일찍부터 시작되고 있었고 3차 접종 완료자도 주변에서 흔히 찾아 볼 수 있지만 외국인 분들의 경우 2차 혹은 아직 미접종자이신 분들도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.
국내 체류 외국인 3차 접종 관련 공고가 나온지 꽤 되었지만 혹시나 아직까지 정보를 얻지 못하여 접종하지 못한 분들이 계실까봐 정보공유의 목적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.
그럼 지금부터 국내 체류 외국인 코로나19 백신 3차접종 안내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?
○ 접종 시기
- 2차접종 완료 후 3개월(90일)이 지나면 3차접종이 필요합니다.
(얀센 백신 접종자는 1차접종 후 2개월(60일)이 지나면 2차접종이 필요합니다.)
- 2차접종 완료 후 6개월(180일) 이내에 33차 접종을 받지 않으면 방역패스의 효력이 상실되며,
3차접종을 받으면 즉시 효력이 인정됩니다.
*얀센 백신은 1차접종 후 6개월(180일) 이내 접종
○ 백신 종류 및 접종 장소
- 3차접종은 mRNA백신(화이자, 모더나)으로 시행합니다.
얀센 백신 접종자도 2차접종(부스터)은 mRNA백신(화이자, 모더나)으로 시행하며,
2차접종(부스터)을 얀센으로 받고자 하는 경우 가까운 보건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 건강보험 가입여부와 무관하게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접종을
받을 수 있습니다.
○ 예약 방법
1. 국내에서 기본접종을 마친 외국인
1) 등록외국인 : 기본접종 시와 동일하게 온라인이나 전화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.
* 온라인예약 : 코로나19예방접종사전예약시스템(https://ncvr.kdca.go.kr) 접소하여 본인인증 후 예약
** 전화예약 : 질병관리청 콜센터(1339)
2) 미등록외국인(불법체류 외국인 포함) : 기본접종 때 보건소에서 발급받았던 임시관리번호를 이용하여
전화예약 또는 접종기관(의료기관 또는 보건소)에 방문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.
2. 해외에서 기본접종을 마친 외국인(90일 이하 단기체류 외국인 포함)
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, 임시관리번호를 발급받아
해외접종이력을 등록한 후, 전화예약 또는 접종기관(의료기관 또는 보건소)에
방문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.
* 등록외국인은 임시관리번호 발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.
※ 신분에 관한 정보는 예방접종 목적으로만 이용되며, 동보의무 면제제도에 의해 출입국 외국인관서에 불법체류 사실이 통보되지 않습니다.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오늘도 제가 올린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