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 생활 비자 정보/TOPIK 기출자료

토픽(TOPIK) 32회 초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(1~30 문항)

bori218 2022. 3. 23. 09:00
반응형

안녕하세요. 오늘은 토픽(TOPIK) 공부자료 포스팅을 가지고 왔습니다.



※ 현재 토픽시험은 TOPIK I, II 두개의 단계로 나눠져 있지만 35회 이전 토픽 기출 문제들은 초급, 중급, 고급으로 나눠져 있습니다. 조금 더 많은 토픽 문제를 공부하고 풀어보고 싶을 때 참고해 주세요.

 

 


해당 자료는 TOPIK 32회 초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(1~30 문항)입니다.

 


 

[1~2] <보기>와 같이 그림을 보고 (       )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


1.


가 : 이것은 무엇입니까?
나 : (       )입니다.
① 사진       ② 신문       ③ 연필       ④ 책상


2.


가 : 수미 씨는 지금 뭐 해요?
나 : 편지를 (       ).
① 써요       ② 타요       ③ 닫아요       ④ 알아요



[3~5] <보기>와 같이 밑줄 친 부분과 반대되는 뜻을 가진 것을 고르십시오.


3. 
가 : 민수 씨하고 나이가 같아요?
나 : 아니요, (       ).
① 나빠요       ② 달라요       ③ 쉬워요       ④ 작아요


4.
가 : 그 회사에 오래 다녔어요?
나 : 아니요, (       ) 다녔어요.
① 매일       ② 자주       ③ 잠깐       ④ 항상


5.
가 : 제 이메일 (       )?
나 : 아니요. 언제 보냈어요?
① 가졌어요       ② 받았어요       ③ 넣었어요       ④ 찾았어요


[6~8] <보기>와 같이 밑줄 친 것과 의미가 같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

6.
가 : 꽃이  예쁘지요?
나 : 네, (       ) 예뻐요.
① 모두       ② 빨리       ③ 정말       ④ 조금


7.
가 : 전화를 했어요?
나 : 네. 제가 전화를 (       ).
① 걸었어요       ② 끝넀어요       ③ 놓았어요       ④ 만들었어요


8.
가 : 여기는 좀 시끄러운데 다른 을 찾아볼까요?
나 : 그래요. 조용한 (       )가 좋겠어요.
① 오후       ② 노래       ③ 친구       ④ 장소



[9~12] <보기>와 같이 (       )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


9. 사과를 (       ) 개 샀어요.
① 두       ② 사       ③ 셋       ④ 첫


10. 저는 학교에서 우리 가족 (       )를 했습니다.
① 감사       ② 소개       ③ 청소       ④ 축하


11. 이 길은 가게도 많고 사람들도 많아서 (       ).
① 가까워요       ② 무거워요       ③ 복잡해요       ④ 깨끗해요


12. 운동장에서 시계를 (       ).
① 신었어요       ② 뛰었어요       ③ 가르쳤어요       ④ 잃어버렸어요


[13~15] <보기>와 같이 (       )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


13. 가방(       ) 커요.
① 과       ② 을       ③ 의       ④ 이


14. 동생(       ) 졸업 선물을 줬어요.
① 보다       ② 에게       ③ 에서       ④ 하고


15. 지갑의 돈이 천 원(       ) 없어요.
① 까지       ② 마다       ③ 밖에       ④ 부터



[16~19] <보기>와 같이 (       )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


16.
가 : 한국 가수를 (       )?
나 : 네, 저는 한국 가수를 좋아합니다.
① 좋아합니까       ② 좋아합니다
③ 좋아합시다       ④ 좋아하십시오


17.
가 : 교실에 가서 먹어요.
나 : 안 돼요. 교실에서는 음식을 (       ).
① 먹고 싶어요          ② 먹어 보세요       
③ 먹을 수 없어요       ④ 먹으려고 합니다


18.
가 : 내일 백화점에 갈까요?
나 : 아니요. 저는 집에서 (       ).
① 쉬네요       ② 쉬세요
③ 쉴까요       ④ 쉴래요


19.
가 : 영수 씨는 왔어요?
나 : 아직 안 (       ).
① 올 거예요          ② 와 봤어요
③ 오면 안 돼요       ④ 온 것 같아요


[20~22] <보기>와 같이 (       )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


20.
가 : 어디에 가요?
나 : 축구를 (       ) 가요.
① 하러       ② 해서       ③ 하면서       ④ 하지만


21.
가 : 식당 앞에 기다리는 사람이 많네요.
나 : 오늘은 시간이 (       ) 다음에 다시 와요.
① 없어도       ② 없지만       ③ 없으니까       ④ 없으면서


22.
가 : 민수 씨는 잠이 안 올 때는 어떻게 해요?
나 : 따뜻한 물로 (       ) 우유를 마셔요.
① 목욕하면       ② 목욕하거나       ③ 목욕하는데       ④ 목욕하려고



[23~24] <보기>와 같이 밑줄 친 부분이 틀린 것을 고르십시오.



23.
① 이것은 제 신발이 아니에요.
② 이 방에는 들어가지 마십시오.
③ 오늘은 일이 많아서 못 공부해요.
④ 이번 방학에는 고향에 안 갈 거예요.


24.
① 제가 아버지를 모시고 가겠습니다.
② 나는 어제 할아버지 에 갔습니다.
③ 동생은 침대에서 주무시고 있습니다.
④ 부모님께서는 한국 음식을 잘 드십니다.


[25~26] 다음을 읽고 물음에 답하십시오.



25. ㉠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계시고요       ② 계시지요       ③ 계시니까요       ④ 계시는데요


26. ㉡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나가       ② 들어       ③ 만나       ④ 전해


[27~28] 다음을 읽고 물음에 답하십시오.



27. ㉠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탄지          ② 탈 때
③ 탄 후에       ④ 타는 동안


28.㉡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기쁠       ② 어릴
③ 바쁠       ④ 힘들



[29~30] 다음을 읽고 물음에 답하십시오.



29. ㉠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열려야 합니다            ② 열릴 것 같습니다
③ 열리기로 했습니다       ④ 열린 적이 없습니다


30. ㉡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걱정       ② 계획
③ 약속       ④ 연습




 

문항번호 정답 문항번호 정답
1 16
2 17
3 18
4 19
5 20
6 21
7 22
8 23
9 24
10 25
11 26
12 27
13 28
14 29
15 30

 
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 

오늘도 제가 올린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 

 

32회 토픽(TOPIK) 초급 읽기 기출문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.

https://blog.naver.com/rlaqhrud0302/222672254023

 

토픽(TOPIK) 32회 초급 읽기 기출문제 (31~60 문항)

안녕하세요. 오늘은 토픽(TOPIK)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. 알아두세요! TOPIK 35회 ...

blog.naver.com

 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