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 생활 비자 정보/TOPIK 기출자료

토픽(TOPIK) 32회 중급 어휘 및 문법 기출문제 (19~30 문항)

bori218 2022. 3. 25. 09:00
반응형

안녕하세요. 오늘은 토픽(TOPIK) 공부자료 포스팅을 가지고 왔습니다.



※ 현재 토픽시험은 TOPIK I, II 두개의 단계로 나눠져 있지만 35회 이전 토픽 기출 문제들은 초급, 중급, 고급으로 나눠져 있습니다. 조금 더 많은 토픽 문제를 공부하고 풀어보고 싶을 때 참고해 주세요.

 



해당 자료는 TOPIK 32회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(19~30 문항)입니다.

 


 

[19~23] 다음 밑줄 친 부분이 틀린 것을 고르십시오.

19.
① 사과가 잘 익어서 맛이 꽤 달다.
② 햇볕이 강해서 옷이 금방 말랐다.
③ 푹 쉬면 감기가 빨리 낫을 것이다.
④ 이 고양이는 색깔이 하얘서 이쁘다.


20. 
① 아이에게 몇 살이냐고 물어보았다.
② 친구에게 이사를 도와주겠다고 했다.
③ 영수는 나에게 일곱 시에 만나자고 했다.
④ 동생과 이번 토요일에 낚시를 가라고 약속했다.


21. 
① 그 사람은 거짓말로 우리를 속였다.
② 많이 걸어야 해서 편한 신발을 신었다.
③ 반찬을 만들려고 감자의 껍질을 벗었다.
④ 동생이 안 일어나서 내가 동생을 깨웠다.


22.
① 손을 잡고 가는 모습이 다정해 보인다.
② 얼마 전에 받은 월급을 벌써 다 써 버렸다.
③ 주말에 영화를 보려고 표를 미리 사 두었다.
④ 친구 덕분에 다행히 보고서를 완성하고 말았다.


23.
① 지하철에 우산을 둔 김에 깜빡 잊고 내렸다.
② 점심을 급히 먹은 탓에 체해서 고생을 했다.
③ 기차표를 구하는 대로 바로 출발하려고 한다.
④ 이번 여행을 계획하는 데 시간이 많이 걸렸다.


[24~26] 다음 밑줄 친 부분과 의미가 비슷한 것을 고르십시오.

24.
가 : 어디가 아프세요?
나 : 며칠 전부터 음식을 먹을 때마다 목이 아파요.
① 먹어 봐도          ② 먹기만 하면
③ 먹으나 마나       ④ 먹기는 하지만


25. 
가 : 어제 동호회 모임에는 왜 안 나왔어요?
나 : 어제 모임이 있었어요? 전 이번 주에는 모임이 없다고 생각했어요.
① 있는 줄 몰랐어요         ② 없는 모양이었어요
③ 없었을지도 몰라요       ④ 있었을 리가 없어요


26. 
가 : 이곳을 정말 좋아하시는 것 같아요.
나 : 그럼요. 제게는 여기가 고향이나 같거든요.
① 고향인 척했거든요       ② 고향일 뿐이거든요
③ 고향인 셈이거든요       ④ 고향이기 마련이거든요


[27~28] 다음을 읽고 물음에 답하십시오.


27. ㉠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있다니요           ② 있다면서요
③ 있을 텐데요       ④ 있지 그래요


28. ㉡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분야       ② 요구       ③ 형식       ④ 과정


[29~30] 다음을 읽고 물음에 답하십시오.


29. ㉠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에어컨치고          ② 에어컨조차
③ 에어컨은커녕       ④ 에어컨이야말로


30. ㉡에 알맞은 것을 고르십시오.
① 산 넘어 산          ② 꿩 대신 닭
③ 싼 게 비지떡       ④ 무소식이 희소식
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 

문항번호 정답 문항번호 정답
19 25
20 26
21 27
22 28
23 29
24 30

 

32회 토픽 중급 문법 및 어휘 기출문제 (19~30 문항) 잘 풀어 보셨나요?



읽어주셔서 감사합니다.



오늘도 제가 올린 포스팅이 조금이나마 도움이 되었으면 좋겠습니다.

 

 





32회 토픽(TOPIK) 중급 읽기 기출문제가 궁금하신 분들은 아래 링크를 참고해 주세요.

https://blog.naver.com/rlaqhrud0302/222673247696

 

토픽(TOPIK) 32회 중급 읽기 기출문제 (46~60 문항)

안녕하세요. 오늘은 토픽(TOPIK) 공부자료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. 알아두세요! TOPIK 35회 ...

blog.naver.com

 

반응형